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15, 가격 인상이 예상되는 이유

21세기전파상

by 21세기전파상 2023. 1. 11. 18:43

본문

 

고물가 시대에 아이폰 가격도 오를까?

 

애플이 지난 5년간 출시한 아이폰의 맥스 모델(6.7인치)의 가격은 1,099 달러로 동일했습니다.

매년 출시 전 루머로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은 있었지만 항상 빗나갔어요.

하지만 올해 출시될 아이폰 15 부터는 상황이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 신제품 유출정보를 다루는 LeakApplePro는 애플이 23년 가을에 출시할 아이폰 15 시리즈 중, 가장 화면이 큰 제품(Max 모델)의 가격을 200달러 인상하여 1,299 달러로 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다른 모델의 가격 인상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맥스 모델이 기존과 같은 가격으로 판매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재차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전망을 뒷받침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15 울트라 출시

 
 
아이폰 15 울트라 예상 렌더링

애플은 아이폰 15 부터, 고급형 모델의 제품명을 기존 Pro Max에서 Ultra로 바꾸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애플워치도 2022년 9월 울트라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의 가격은 기존 애플워치 중 가장 비쌌던 '애플워치 시리즈 8 셀룰러 모델 45mm'보다 270달러나 더 비쌉니다. 하지만 화면이 더 크고, 배터리 사용 시간도 2배이며, 울트라 모델 전용 '액션' 버튼이 달린 새로운 디자인에 티타늄 프레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시리즈 8에는 없는 피트니스 기능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애플워치 울트라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차별점을 두고 과감한 가격 인상을 강행한 것 처럼, 아이폰 15 울트라 모델도 같은 전략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여러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5 울트라 모델에도 애플워치 울트라와 같은 티타늄 바디가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 전면 듀얼 카메라
    • 후면 카메라 개선
    • 256GB 부터 시작하는 저장용량
    • 썬더볼트 4 포트 지원

등 대폭적인 성능 업그레이드가 예상되는 만큼 가격 인상도 당연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플레이션과 생산비용 상승

모두가 알다시피 전세계적으로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 14 출시 전에도 애플이 Pro 모델 가격을 100 달러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아이폰 13 Pro와 같이 1,099 달러로 책정되었지만 이러한 결과가 오히려 놀랍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인플레이션이 계속되고 부품값이 상승하면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생산비용도 증가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환율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면 아이폰 15의 가격 인상은 피하기 어렵다는 전망입니다.

 

 


 

 

21세기전파상 | 전문가 인증 중고 스마트기기 마켓

전문가의 확실한 진단을 통해 가장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마켓 새것보다 합리적이고 중고보다 믿을 수 있는 21세기전파상과 스마트한 소비를 시작하세요.

www.21market.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