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5G 알뜰폰 요금제 개통 후기

21세기전파상

by 21세기전파상 2023. 1. 26. 10:40

본문

 

안녕하세요! 크래커 인턴 키키입니다.

 

여러분은 통신비로 매달 얼마를 지출하시나요?

 

 

통신비는 매달 고정으로 지출되는 비용인 만큼, 금액이 커지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통신비 절약을 위해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2022년을 기준으로, 알뜰폰 사용자는 무려 1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해요.

 

 


알뜰폰(MVNO)이란?

 

쉽게 정리하자면, 중소업체가 KT, SKT, LG U+에게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알뜰폰은 통신 3사와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도 완전히 같다는 특징이 있어요. 게다가 약정과 위약금도 없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쓰던 요금제와 가격

저는 알뜰폰에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한 케이스입니다.

기존에는 kt m mobile의 모두다 맘껏 11GB+를 사용 중이었습니다. 매월 데이터 11GB 제공+소진 시 매일 2GB가 추가로 제공되어 거의 데이터 무제한 사용이 가능했어요.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는 MZ답게 데이터 제공량은 만족스러웠지만, 사람이 많은 시간대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불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요금제를 결정할때는 데이터 제공량 20GB 이상의 5G 요금제를 조건으로 가격을 비교했습니다.

저는 모요를 통해 가격을 비교했는데요, 이 조건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통신사는 인스모바일이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모요 only]인스 유심 스피드(5G) 150G+입니다.

데이터 제공량이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보다 많고, 통신비도 월 5,000원 정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였습니다.

 

신청 및 개통방법

 

 

간편신청을 누른 뒤 홈페이지의 안내대로 차근차근 진행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는 택배로 유심을 신청했고, 별도 비용없이 무료로 하루만에 유심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유심 수령 후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개통을 요청했습니다. 신청일로부터 1~2일내에 개통이 완료된다고 유선상 안내를 받았고, 실제로 개통되기까지는 2일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빠른 개통이 필요한 경우라면 셀프개통으로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용후기

인터넷 속도 때문에 요금제를 변경한 만큼 저에게는 5G의 속도가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었는데요, 실사용해본 결과 유의미한 속도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LTE보다 버벅거림이 덜하고, 전보다 쾌적하게 출퇴근시에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통화품질도 이전과 차이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통신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통신비 부담이 커서 고민이라면 알뜰 요금제로 갈아타보시는건 어떨까요?

현재 자신이 핸드폰 요금제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21세기전파상 | 전문가 인증 중고 스마트기기 마켓

전문가의 확실한 진단을 통해 가장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마켓 새것보다 합리적이고 중고보다 믿을 수 있는 21세기전파상과 스마트한 소비를 시작하세요.

www.21market.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