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23 울트라,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뛰어난 카메라 (성능, 스펙, 디자인 총정리)

21세기전파상

by 21세기전파상 2023. 3. 3. 16:39

본문

 

 

 

이젠 스마트폰으로 달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지난 2월 출시 후 역대급 카메라 성능으로 큰 이슈가 되고있는 갤럭시 S23 울트라. 실제로 한 사용자가 아이돌 콘서트 맨 뒷줄에서 S23 울트라를 사용해 찍은 사진을 커뮤니티에 인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성능이 얼마나 좋길래 이렇게 난리일까요?

오늘은 갤럭시 S23 울트라의 자세한 스펙을 카메라 위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작 대비 달라진 점

특징 하나하나를 살펴보기 전에, 이번 모델이 전작대비 어떤 변화가 있는지 간단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 중 주목할만한 부분은 재활용 소재 사용카메라 성능 향상, 내구성 향상입니다.

이번 갤럭시 S23 울트라는 전작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친환경 재활용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부분에 해양 플라스틱재활용 금속, 재활용 유리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S23 전 모델에 동일하게 전∙후반부 모두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역대 출시된 삼성의 모든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강력한 내구성을 가진 수준이라고 해요.

 

하지만 갤럭시 S23 울트라의 가장 큰 변화이자 장점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후면에 장착된 4개의 카메라 중, 메인카메라는 무려 2억 화소를 자랑합니다.

 

 


 

이제 갤럭시 울트라 S23의 세부적인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

갤럭시 S23의 디자인은 전작인 S22와 거의 동일합니다. 라벤더, 크림, 팬텀블랙, 그린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삼성닷컴 전용컬러로 라임, 스카이블루, 그라파이트, 레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성능

갤럭시 S23 시리즈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프로세서입니다. 바로 최고 수준의 칩셋인 퀄컴 스냅드래곤 8 2세대가 탑재되었기 때문이예요. 전작보다 CPU와 NPU가 40%이상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게임에서 성능 형상이 많이 체감된다는 의견이 많다고 해요.

디스플레이

6.8인치 다이나믹 AMOLED 2X (1~128Hz 가변 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습니다. WQHD+ 해상도이며, 엣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카메라

앞서 언급했다시피 가장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부분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2억 화소의 카메라로 이제는 달과 별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는 정도가 되었어요.

무조건 화소가 높다고 카메라 화질이 좋다고 할 수 없지만, 고화소는 분명 이점이 있습니다.

사진 크기가 크기 때문에 자유롭게 크롭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찍은 사진의 구도가 맘에 안들거나, 특정 부분만 따로 저장하고 싶을 때에도 화질 저하의 우려 없이 마음껏 크롭할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메인카메라는 F1.7의 매우 밝은 조리개 값을 갖고 있어서 전보다 훨씬 많은 빛을 접광해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 S23 울트라로 찍은 건지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명확한 수준

 

셀카를 찍을 때도 퍼스널컬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한국의 트렌드를 수용한 결과라고 해요.

전면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본인이 직접 피부톤에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1200만 화소의 초광각, 1000만 화소의 3배줌, 1000만 화소의 10배줌 렌즈도 장착되어 어떤 사진을 원하든 역대 스마트폰 사상 최고의 사진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의 발전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발전도 뛰어납니다. 전작보다 피부보정 효과가 많이 개선되었고, 저조도에서도 고퀄리티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나이토그래피, 전문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한 Expert RAW 촬영, 그리고 다중 노출 촬영 모드 등 여러 부분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크기와 무게

S23 울트라의 크기는 78.1 x 163.4 x 8.9mm 이며 무게는 233g 입니다.

크기가 큰 만큼 다소 무거운건 부정할 수 없지만, 큰 화면과 뛰어난 카메라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인 것은 분명합니다.

배터리

배터리는 전작과 같이 45w충전을 지원하는 5000mAh가 탑재되어 최대 26시간 동안 비디오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만 칩셋 효율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일상적인 사용시간은 전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각장치인 Vapor Chamber가 더 넓어져서 배터리 발열문제도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가격

갤럭시 S23 울트라의 출고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고가
256GB
1,599,400원
512GB
1,720,400원
1TB
1,962,400원

가격은 전작보다 평균 15만원 가량 인상되었습니다. 성능 향상과 물가상승 등의 영향으로 추측해볼 수 있어요.

 

 


 

포스팅이 도움되었다면 하트 부탁드립니다❤️

 

 

21세기전파상 | 전문가 인증 중고 스마트기기 마켓

전문가의 확실한 진단을 통해 가장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마켓 새것보다 합리적이고 중고보다 믿을 수 있는 21세기전파상과 스마트한 소비를 시작하세요.

www.21market.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